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왜" 프라다를 입는다일까?
프라다에 대해 소개한다.
-프라다 로고 탄생의 비화-
프라다는 1913년 "마리오 프라다" 와 "마르티노 프라다" 형제가
가죽제품, 영국에서 수입한 가방으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첫 시작을 했다.
그는 영국에서 바다코끼리가죽, 악어가죽등의 특이한 소재로 방수 핸드백, 여행용 가방을 수공하였는데
이러한 제품은 유럽 왕가와 상류층에서 큰 인기를 끌어
1919년 프라다는 이탈리아 왕실 가죽 및 의류 공식 공급 업체로 지정되었다.
이후 우리가 흔히 아는 프라다로고가 탄생하였다.
당시 유럽에 다른 명품 브랜드와 같이 프라다 역시 제2차 세계대전으로 사업의 어려움을 겪는다.
마리오프라다는 그의 아들에게 사업을 물려주려하였지만 가업에 관심없던 아들 대신
그의 딸 "루이자 프라다"가 프라다를 운영하게 된다.
-프라다 성장의 원동력-
1978년에는 창업자 마리오 프라다의 손녀 "미우치아 프라다"가 새로운 사업을 이어간다.
그녀가 사업을 시작할때 동업자가 있는데 가죽제품 사업을 하던 "파트리치오 베르텔리"이다.
그의 가죽 사업과 그녀의 디자인이 접목되어 백팩, 토트백이 출시되어 전 세계 백화점 부티크에 판매가 된다.
가방은 가죽으로 만든다는 편견을 깨고 1984년에는 나일론 소재로 한 가방을 출시하게되는데
출시 당시에는 혹평을 받았으나 얼마 지나지않아 유명 연예인들도 착용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된다.
나일론 소재 외에도 프라다의 트레이드마크 "사피아노"가죽도 빼먹을 수 없다.
사피아노 가죽의 경우는 마리오 프라다가 개발하였으며 사피아노란 이탈리아어로 '철망'을 뜻한다.
사피아노 가죽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염에 강한 특징이 있다.
프라다의 유명세를 이어 그녀는 1992년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미우미우라는 브랜드를 런칭한다.
프라다는 오트 꾸튀르(고급의, 맞춤)의컨셉
미우미우는 프레타프로테(기성 제품)의 컨셉이지만 프레타프로테 특성을 잘살려
최근에는 프라다보다 과감한 시도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더 호평이다.
몇년전만해도 프라다는 명품의 대명사였으나 2014년 이후 매출 부진을 겪고있다.
프라다는 최근 중저가 라인업, 온라인 사업을 확대하는 등
고가전략에서 중저가-대중화 전략을 선언하였다.
최근 한국에서는 홈쇼핑에서 프라다를 파는 장면도 보이기도 한다.
-그래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의미는?-
영화 악마는 프라드를 입는다에서
'악마'는 미란다 역의 편집장을 뜻하며 성공에 집착하는 사람을 뜻한다.
'프라다는'명품을 대표하고 성공을 위해 취할 수 있는 수단
영화 제목처럼 프라다는 명품을 의미하지만 현재 프라다의 중저가-대중화 전략은
프라다의 명품이라는 이미지는 점점 퇴색하지 않나 생각된다.
수정사항이나 프라다에 대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브랜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품 매출 1위 루이비통에 대하여 (0) | 2020.06.06 |
---|---|
YSL 입생로랑에 대하여 (0) | 2020.06.05 |
태그호이어는 왜 호구호이어라고 불리나? 태그호이어에 대하여 (0) | 2020.05.30 |
어글리슈즈의 주역 발렌시아가에 대하여 (0) | 2020.05.24 |
여자들의 로망 샤넬(CHANEL)에 대하여 (0) | 2020.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