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넷플릭스 흥행작중 하나인 원피스가 시즌1에 이어 시즌2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원피스는 일본 최고의 흥행작인 원피스 만화,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작품입니다. 보통 만화를 실사화한 작품 경우 흥행하는 경우가 많이 없는데 이번에 개봉한 원피스 경우 넷플릭스에서 화재는 물론 흥행까지 하였다고 합니다.
1. 원피스 실사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실사 드라마 원피스는 만화 '원피스'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2023년 8월 31일에 개봉하였으며 이번 실사화 작품은 만화 원피스의 원작자인 '오다 에이치로'선생님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스토리, 실사화 캐스팅 등 많은 부분에 참여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인지 개봉 전 많은 사람들의 우려와는 달리 "현실 고증이 잘 됐다", "기대 안 했는데 생각보다 재밌다", "다음 시즌도 보고 싶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다만 액션 만화이기 때문에 연출 부분에는 조금 어색한 느낌이 있지만 1화당 제작비가 200억에 가까운 만큼 어느 정도 만화의 느낌을 잘 살렸을 뿐 아니라 만화를 실사화한 작품 중에는 평이 좋은 편입니다.
2. 원피스 실사화 등장인물
원피스 실사화 중 가장 이슈가 되었던 부분은 아무래도 '주인공 캐스팅'입니다. 실사화 주인공들 캐스팅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했지만 반대로 캐스팅이 원피스 실사화의 가장 큰 성공 요인으로 손꼽히는데 배우들의 생각보다 괜찮은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많은 부분들을 커버했기 때문입니다.
각 주인공들 캐스팅은 원작자인 오다 에이치로가 인터뷰에서 밝힌 캐릭터 이미지 국가와 어느 정도 매칭이 되게 캐스팅하였습니다. 루피는 라틴계, 우솝은 흑인, 나미와 상디는 백인, 조로는 동양인(일본인)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특히 조로와 미호크의 캐스팅과 비주얼은 수려한 외모와 함께 크게 화재가 되었습니다. 원작 원피스를 좋아한다면 넷플릭스 드라마 원피스와 비교해서 보는 것도 하나의 감상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3. 원피스 실사화 시즌2 확정
많은 걱정과 다르게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원피스 실사화가 성공하면서 시즌2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시즌1은 루피가 동료를 모으는 과정이었다면 다음 시즌2는 원피스 에피소드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알라바스타'가 되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 과정에서 루피의 6번째 동료인 사슴 캐릭터인 '토니토니 쵸파'가 어떻게 표현될지 기다리는 것도 하나의 재미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즌2는 아직 개봉 확정 된 일정은 없으나 예고편에서 천천히 기다려달라고 표현한 것을 보니 최소 1년 이상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즌1이 생각보다 흥행한 만큼 시즌2도 많은 기대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